[뉴욕=박재형 특파원] 하루도 주요 이벤트 없이 지나가는 날이 없다고 할만큼 매일 수많은 일들이 벌어지는 암호화폐 업계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투자자에게 중요한 일이다.

비트코인닷컴은 4일(현지시간) 이러한 암호화폐 관련 이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주요 웹사이트들을 소개했다.

 

▲ 코인마켓컬(Coinmarketcal) https://coinmarketcal.com/

1년 전에 서비스를 시작한 코인마켓컬은 코인 일정 관련 웹사이트 중 가장 많이 알려졌다.

각 커뮤니티에서 제공한 정보를 합리적이고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계속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일반 암호화폐 이벤트를 나열한 것 외에 이용자 필요에 따라 각 코인, 종류, 거래소, 날짜 등에 따라 필터링 해 보여주는 기능도 있다.

또한 트위터와 텔레그램봇 뿐 아니라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https://coinmarketcap.com/

이 웹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는 기본적인 수준이지만 앞으로 다가오는 블록체인 회의 정보를 얻기에는 충분하다.

그러나 자체적인 정보보다 주최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라, 자칫 주최측의 홍보 내용만 접하게 되는 한계가 있다.

 

▲ 크립토컬(Kryptocal) https://kryptocal.com/

크립토컬은 일반적인 뉴스에 더해 ICO 실시 일정들을 결합해 이용자가 에어드랍, 보상 프로그램, 회의, 포크 등 원하는 범주별로 필터링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캐시와 관련된 이벤트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에 모아 볼 수 있는 식이다.

크립토컬은 코인마켓컬에 비하면 정보의 규모가 작지만 이용자가 재미있게 찾아볼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사이트라는 평을 듣는다.

 

▲ 크립토캘린더(Cryptocalendar) https://cryptocalendar.pro/

크립토캘린더는 여기에 소개한 다른 사이트들 만큼 디자인이 보기 좋은 것은 아니지만 특정 날짜에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벤트의 수, 범위 등을 개괄적으로 파악하기에 좋게 만들어졌다.

자체적인 정보 제공보다 검색 기능이 잘 작추어져 있어 원하는 암호화폐별 전용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코인스캘린더(Coinscalendar) https://coinscalendar.com/

코인 관련 이벤트들을 알려주는 웹사이트 중 ‘캘린더’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사이트가 많아 구별하기 쉽지 않다.

코인스캘린더는 얼핏 다른 곳들과 비슷해 보이지만 각 코인별, 카테고리별로 정렬해서 볼 수 있는 기능 덕에 매우 세밀하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앞으로 실시될 ICO 관련 이벤트들의 일정 정보 검색에 편리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