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은 비트코인이 비주류에서 주류로 인정받기 시작한 원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기. 사기 버블 등의 단어에 눌려있던 비트코인이 이젠 정부당국과 금융기관, 언론 미디어를 통해 공개적으로 논의되고 있으니까요.
비트코인은 확실히 업계 선두주자입니다. 하지만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해부터 극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코인과 토큰 발행을 통한 자금모집이 수십억달러에 달했고 시가총액이 10억달러 이상인 코인도 20개가 넘습니다.

비트코인은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인지 모르지만 실제 그 뒤에서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뭐가 중요하다는 것인가요? 
새롭게 떠오르는 코인은 없을까요?

사람들 관심을 제일 많이 받고 있는 통화는?

뉴 크립토 통화는 없는 것인지. 이와 관련해 흥미로운 자료가 있습니다.

 

 

Nick Young이 깃허브에 올린 자료입니다. 2018년 3월 5일 자료를 기준으로 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25가지 크립토 통화를 선정했습니다. 아울러 비쥬얼캐피탈리스트는 이를 시각화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5위 안에 있는 암호화폐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 지난 한달 간 거래량이 가장 많았던 암호화폐 5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1만달러까지 오르면서 투자세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왔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그 관심은 다른 암호화폐의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 결과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지난해 80%에서 최근 40%대로 낮아졌죠.

대장이 조금씩 물러난 그 자리에는 알트코인의 생태계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미래 크립토커런시의 변화 매우 기대되지 않나요?
여러분은 어떤 통화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의견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