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가 비교적 폐쇄적인 암호화폐 관련 규정을 더 명확히 확립하려면 최소 올 연말까지는 기다려야 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익명을 요구한 한 인도 정부 관계자는 현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별도로 연구하는 중이라며 이와 관련된 법이 만들어지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비트코인이스트는 13일(현지시각) 보도를 통해 인도 정부가 자체적으로 구성한 패널진이 지난달까지 블록체인, 암호화폐 산업 관련 보고서를 제출해야 했으나 이 시기가 올 연말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인도 정부 관계자는 13일(현지시각) 쿼츠 인디아를 통해 “더 깊은 이해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블록체인은 흥미로운 존재다. 금융 거래를 하는 과정에서 이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명한 의사가 있다. 지금 인도 정부는 일단 암호화폐를 배제한 채 블록체인을 이해하려고 한다.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인도는 현재 자국 내 은행의 암호화폐 거래를 전면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이를 두고 잇따른 이의 제기에 인도 대법원은 지난 7월 공청회를 통해 오는 9월 11일 최종 판결을 내리겠다고 발표했다.

클릭하여 홈페이지 접속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