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Bitcoin minig?

 

 

 

Bitcoin, Litecoin, Ethereum 및 기타 암호화폐는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른 형태의 돈과 마찬가지로, 돈을 벌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암호화폐 마다 약간 다르지만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을 통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네트워크에서 마이닝이란 형태의 작업을 통해 성과물을 얻습니다.

 

 

“비트코인은 정당한 거래에 대한 보상입니다.” 

 

비트코인은 방대한 계산량을 소화하기 위해 추가 기록을 작업할 때 다른 컴퓨터 능력을 빌려서 사용합니다. 즉 남아있는 컴퓨터의 계산 능력을 빌려야 방대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공유하는 하나의 큰 거래 대장에 추가기록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계산력을 빌려주어도 대가가 없으면 아무도 빌려주지 않겠지요?

 

만약 친구가 컴퓨터로 숙제를 해야 한다고 해서 자신의 컴퓨터를 빌려주었는데 인터넷 동영상 시청이나 하고 있으면 빌려준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카모토 사토시는 컴퓨터 빌려준 것에 대한 보상으로 새로운 비트코인을 지불하는 시스템을 만듭니다. 일종의 선물이자, 보상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나의 컴퓨터 계산능력을 빌려서 일을 했기에 감사의 형태로 신규 발행한 코인을 선물해주는 것입니다. 이처럼 함께 계산능력을 빌리고 해결하면서 비트코인을 신규지급하는 흐름을 ‘마이닝’이라고 합니다. 마이닝하는 사람이 채굴자, 마이너입니다. 비트코인 마이닝은 Proof of Work (CPU와 GPU 성능을 기반으로 하는 마이닝 기법)

 

승인 작업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마이닝 전용 컴퓨터가 아니면 신규 진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각각의 컴퓨터로 모두 추가 기록하고 승인해주는 마이너가 있기 때문에 현재도 안전성과 무결성을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