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기자] 글로벌 최초, 비박스- 후오비 프로, 거래소간 토큰 교환 교차 상장  

개방된 협력, 신뢰 구축의 계기 ‘기대’ 

 

 

 글로벌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소 비박스와 후오비 프로가 토큰 교환 상장을 추진했다. 24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박스(Bibox)거래소에 후오비Pro의 HT(후오비토큰)를 상장했으며, 동시에 후오비Pro에 비박스(Bibox) 의 BIX가 상장됐다. 지금까지 주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가 자체 플랫폼의 코인을 상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번 거래소 간 플랫폼 코인 교환 상장은 처음 있는 일이다. 이는 거래소 간 장벽을 깬 것을 의미한다. 

 

Bibox는 세계최초 인공지능(AI)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이며, 2017년 11월 오픈 이후 지금까지도, 업계 전문가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Bibox 거래량은 전세계 톱 10위 안에 들며, 에스토니아, 미국, 캐나다, 중국 본토, 홍콩, 일본, 한국 등 10여개 국가에서 운영센터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Bibox 토큰은 ‘BIX’라고 하며, Bibox 플랫폼에 의해 구현된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토큰이다. 이것은 Bibox 생태계 구축의 중요한 부분이며, 유저와 프로젝트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BIX 는 Bibox 플랫폼 내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참여, 에어드랍 등에 쓰이고 있으며, 후오비Pro 플랫폼에서 가장 먼저BTC, ETH, USDT 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HT는 후오비Pro 생태권에서 통용되는 토큰이다. HADAX 상장 투표와, HADAX 프로젝트팀 보증금, 후오비 글로벌 생태 펀드 등에서 사용된다. HT 보유자는 후오비Pro 플랫폼에서 받는 수익 이외에도, 후오비 생태에서의 수익도 받을 수 있다. 현재 Bibox 플랫폼에서도 BTC, ETH, USDT 마켓에서 HT를 사용할 수 있다.

시장에서는 Bibox와 후오비Pro의 각 플랫폼 코인의 교환에 대해 전체 거래소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해석하고 있다. 업계의 탈중심화, 개방된 협력, 업계의 신뢰를 구축하는 하나의 상징적인 사건이며, 동시에 Bibox와 후오비Pro의 비전과 포부를 실현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제휴로 거래소 간 장벽을 허물고, 개방 협력의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