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난 8월 SETEC에서 열린 블록페스타 2018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블록미디어는 블록체인 업계에 리더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보았다. 네 번째로 만나볼 인사는 CORTEX의 글로벌 오퍼레이션 매니저인 오스카 웨이(Oscar Wei)다.

 

송희원 기자(이하 송))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달 17일, 빗썸에 상장되면서 유명해진 CORTEX코인의 매니저 오스카 웨이(Oscar Wei, 이하 오스카)씨를 만났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스카)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송)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스카) 안녕하세요 저는 CORTEX에서 글로벌 오퍼레이션 매니저를 맡고 있는 오스카입니다. 한국에 와서 매우 기쁩니다. 한국에는 벌써 3번이나 왔네요.

 

송) 한국 투자자들이 CORTEX코인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오늘 강연에서 말씀해주신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짧게 말씀해주세요.

 

오스카) 코어텍스는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AI모델들을 블록체인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AI모델들을 이용해서 스마트 컨트렉트들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죠.

 

송) 그렇다면 투자자로서 AI블록체인이 타 경쟁업체와는 다른 강점이나 차이점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릴께요.

 

오스카) 현존하는 스마트 컨트렉트들은 사실 스마트하지 않아요. 그냥 선언문과 로직이 있을 뿐이죠. 우리는 이걸 바꾸려 합니다. 스마트 컨트렉트가 진짜 스마트해지려면 GPU로 돌아가는 인프라를 형성하여 AI알고리즘이 잘 수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블록체인에 AI를 적용하는 것 자체가 투명성을 지향하고 보안성도 높인다고 생각합니다.

 

송) CORTEX는 거의 개발자들로만 이루어져있다고 들었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오스카) 블록체인에 AI를 적용한다는 것은 매우 큰 프로젝트에요. 우리는 이러한 큰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엔지니어들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엔지니어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송) 글로벌 매니저로서 개인적인 목표나 혹은 회사가 가지고 있는 목표를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오스카) 저희의 목표는 블록체인 시장과 스마트 컨트렉트의 확장입니다. AI의 적용이 그 열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매니저로는 저희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알아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떠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어떠한 것들을 만들 수 있는지를 지켜봐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기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송) 한국의 투자자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오스카) 제가 알기로 한국은 세계 TOP 3에 는 암호화폐시장입니다. 저희는 한국을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아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송) 지금까지 CORTEX의 글로벌 매니저 오스카씨를 만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