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난 8월 SETEC에서 열린 블록페스타 2018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블록미디어는 블록체인 업계에 리더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보았다. 그 첫번째는 블록스트림의 CSO인 샘슨 모우다.

 

안녕하세요. 블록미디어 시청자여러분. 저는 오늘 블록스트림의 CSO인 샘슨 모우를 만나봤습니다.

 

송) 자기소개 부탁드릴꼐요

 

샘슨) 제 이름은 샘슨 모우이고 블록스트림에서 전략 챔임자를 맡고 있습니다.

 

송) 샘슨 모우씨를 만났습니다. 먼저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해주세요

 

샘슨) 블록스트림은 비트코인을 베이스로 한 기반 시스템을 다루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에겐 두 가지의 주력 제품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 세계에서 공유할 수 있는 리퀴드 네트워크라는 제품인데, 곧 출시 예정입니다. 다른 하나는 뉴욕증권시장의 오너이자 Backed를 발표한 ICE와 같이 협업한 암호화폐 데이터 피드 제품이 있습니다.

 

송) 어제 블록페스타에서 연설을 하셨습니다. 참여하지 못한 시청자들을 위해 연설 내용 중 핵심 내용을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샘슨) 물론이죠. 제가 어제 얘기했던 주제는 암호화폐와 토큰경제인데요, 암호화폐와 토큰이 어떻게 다른지 얘기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암호화폐에 투자를 할 예정이든 연구를 할 예정이든, 사람들이 잘 보지 않는 부분에 대해 집중해서 얘기했습니다. 예를 들면 시간이 지나면서 암호화폐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등에 관한 것들이요. 사람들은 해당 토큰이나 암호화폐의 역사에 대해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아요. 의사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거죠. 그리고 개발 과정이나 코드에 대해서도요. 보안성에 대해서도 얘기했네요. 블록체인이 어떻게 보안되고 있는지에 대해서요.

 

송) 미래 블록체인 시장에서 저희가 피해야할 위험요소가 있을까요?

 

샘슨) 음.. 사람들이 무엇을 피해야할지 말지를 제가 정하는 것은 힘든 것 같아요. 하지만 블록체인 시장에서 좋은 용례를 찾아야겠죠. 근데 사람들은 마구잡이로 모험을 해요. 이해가 안 되는 일이에요. 막판에는 거의 모든 프로젝트들이 데이터베이스가 될 것 같아요. 그게 훨씬 효율적이구요. 탈중앙화에서는 많은 처리량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송) 약간 어려운 질문인데.. 올해 말 혹은 그 이후의 비트코인의 가치가 어떻게 될 것이라 예상하시니요?

 

샘슨) 전에는 제가 38,000달러가 될 것이라 말을 했었어요. 아직 가능성은 출분하죠. 2017년을 예로 들면 엄청나게 빠른 성장을 보였잖아요. 미래에는 200,000달러 혹은 그 이상의 가치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송) 마지막으로 CSO로서 샘슨씨의 개인적인 목표 혹은 블록체인 시장의 리더중 하나로서의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샘슨) 음.. 첫째는 블록스트림의 사람으로서 저희 회사가 블록체인 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CSO로서 제품관리나 마케팅 관리를 하고 있어요. 블록스트림은 매우 흥미로운 회사인데 현재 미진한 연구개발에 힘을 쏟으려고 준비 중이에요. 저는 블록스트림이 꼭 성공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알고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이 대중화되길 바랍니다.

 

송) 네, 지금까지 블록스트림의 CSO인 샘슨 모우씨를 만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