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의 비즈니스 및 기술 뉴스 웹사이트인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암호화폐 거래소 Coinbase가 그들의 능력을 벗어나는 과성장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Coinbase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에 대한 보고서를 인용하며, 사용자들의 접속 및 지불 장애에 대한 경험, 계좌간 자금 이체의 어려움 등 현재 거래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할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Coinbase의 상태에 일부 사용자들은 현재 Coinbase가 투자를 위해 사용자들의 자금을 사용한다 주장하며, 그들을 범죄 행위로 고발한 상황이다.

 

이에 Coinbase 대변인은 현 상황이 급속히 늘어난 수요 증가로 인한 상황이며, 꾸준한 추가 인력 투입과 프로세스 개발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주장했다.

 

 

“우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2017년 약 40배 가량 증가했으며, 특히 11월과 12월에는 295퍼센트에 달하는 성장을 보였다…”

  • Coinbase 대변인

 

하지만 그럼에도 Coindesk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운영을 계속하고 있는 것에 대한 비판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적정 규제 및 메뉴얼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