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전 세계 인구는 78억 명. 비트코인 사용자가 올해는 10억 명을 돌파할 것이다.”

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최근 비트코인 가격 급락에도 불구하고 투자자 저변이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크립토닷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디지털 자산 투자자는 2억9500만 명이다. 178% 증가했다.

크립토닷컴은 올해 투자자가 10억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세 배가 늘어나야 달성 가능한 숫자다.

암호화폐 거래소 FTX 창립자 샘 뱅크만 프리드도 10억 명 기록에 도전할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뱅크만은 “사용자가 약 10억 명이 되는 어플들이 있다. 이중 하나가 암호화폐를 채택하면 그것으로도 충분히 (암호화폐 사용자 10억 명에) 가까와지는 것”이라며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월간 사용자는 24억 명이다. 유튜브의 전 세계 상용자는 20억 명, 틱톡의 월간 사용자도 10억 명에 달한다.

플랫폼이 아닌 디바이스 단위에서도 암호화폐 채택을 단 번에 끌어 올릴 기회는 있다.

대표적으로 애플 아이폰 사용자는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에 달한다.

뱅크만의 말처럼 이용자 관점에서 접근했을 때에도 10억 명이라는 숫자 달성은 눈 앞에 와 있다는 전망이 가능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러시아 정부, 암호화폐 규제 로드맵 초안 공개–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원칙 준용

[전문가 코멘트] 비트코인 30K 철옹성… “결국 100K 간다”–맥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