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미국 1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ETH) 경쟁업체인 솔라나(SOL) 기반의 토큰 상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데일리 호들이 보도했다.

데일리 호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솔라나의 스마트 컨트랙트 토큰 표준인 솔라나 프로그램 라이브러리(SPL)에서 코인 출금을 허용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코인베이스가 솔라나 기반 코인 거래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인베이스는 SOL과 다양한 이더리움 기반 토큰, 코스모스(ATOM) 등 다양한 토큰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익명의 소식통은 이 기능이 “가까운 미래”에 구현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밝히지 않았다.

한 소식통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중에는 솔라나에 기반을 둔 인기 스테이블코인 USDC가 포함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되는 SPL 토큰에 대한 다른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다.

지난해 코인베이스 CEO인 라이언 암스트롱은 법적으로 허용된 모든 디지털 자산을 상장하는 것이 코인베이스의 목표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비트코인 강력한 규제에도 5년내 $500K 달성–앤서니 스크라무치

[전문가 코멘트]2022 비트코인 투자 매우 신나는 해가 될 것이다!–플랜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