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룸버그의 시니어 ETF 분석가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가 11일 트윗을 통해 아크인베스트먼트의 펀드(ARKW)가 투자제안서를 수정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투자제안서에는 펀드가 캐나다 증시에 상장된 비트코인 ETF에 투자할 수 있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에릭은 “아크가 3억5000만 달러 상당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캐나다 ETF로 교체하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블록사도 똑같은 방식을 취했다는 것.

그는 한 장의 챠트를 공유하며 이유를 설명했다.

캐나다 비트코인 ETF가 6% 하락하는 동안 GBTC는 22%가 하락했다.

상당히 큰 격차다. 아크 인베스트는 짜증이 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레이스케일 신탁은 주식을 보유하는 형태로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어서 가격 하락이 예상되면 프리미엄이 실물가치 이하로 폭락하는 경향이 있다.

그는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해도 아크 인베스트가 캐나다의 비트코인 ETF를 보유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실물이 있는 ETF를 선물 ETF가 이길 수 없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을 직접 보유하는게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미국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비트코인 선물 ETF의 허용 가능성을 시사한 상황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XRP 재상장해, 당해보니 알겠지” …리플 갈링하우스와 코인베이스 암스트롱 동병상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