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08-26

[글 = 브루스 능,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신세틱스(Synthetix, SNX)는 중개자나 은행 없이 어떤 자산도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로서, 거래 비용이 훨씬 저렴하고 결제 시간도 크게 단축된다.

디파이 플랫폼 예치 자산의 총 가치. 자료: defifulse.com

디파이 (DeFi) 부문 전체가 급성장하는 가운데서도 우리가 특히 지금 신세틱스의 강세를 낙관하는 이유는 신세틱스가 거대한 시장에서 선물 및 레버리지 거래를 시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식의 경우 전 세계에서 약 70조달러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옵션, 선물 및 기타 파생상품 거래 규모는 거의 700조 달러에 달한다.

이러한 1 대 10이라는 비율은 오늘날 아직 걸음마 단계인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잠재적 성장 범위를 보여준다.

선물과 레버리지 트레이딩이 아직 시작되지 않은 가운데 옵션은 7월 1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의미 있는 일이 벌어졌다. 일주일 만에 SNX는 1.90달러에서 2.60달러로 급등했다. 그리고 현재 SNX는 5.80달러 이상까지 상승 중이다.

우리는 이러한 상승세 이상의 것을 기대하고 있다.

 

가장 쉽게 SNX를 사는 방법

바이낸스 같은 주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SNX를 살 수 있다. 그러나 미국 거주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거래소들은 너무 작고 알려지지 않은 SNX를 그들의 거래 목록에 아직 포함시키지 않고 있다.

하지만 상관 없다. 그들의 근시안적 조치는 우리에게 기회가 된다.

다르마(Dharma)는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수용하지 않고 있는 SNX와 같은 소형 암호화폐들을 위한 원스톱 숍이며, 스마트폰을 위한 전자지갑 앱도 있다.

우리가 그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규모가 아주 작고 알려지지 않은 코인 등 사실상 거의 모든 디파이 코인을 지갑 내에서 사고 팔 수 있다.
  • 설정 및 사용이 매우 단순하다. 예를 들어, 복잡한 고객확인 요구사항이나 본인확인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지갑을 사용하기 위해 복잡한 비밀번호를 기억할 필요도 없다.
  •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계정을 복구하는 절차 등 보안이 강력하다. 게다가 본인 혼자만 프라이빗키를 통제할 수 있고, 제3자의 개입이 불가능하다.
  • 지갑에 자금을 입금 및 인출할 경우 수수료가 없다.
  • 지갑에 있는 어떤 자산이라도 전 세계 다른 다르마 지갑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몇 분 안에 보낼 수 있다.
  • 당신의 SNX를 미 달러화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USDC와 간단히 교환해서 5%의 암호화폐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참고로 Weiss Crypto Alert는 디지털 지갑,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대출 플랫폼을 소개하는 것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으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거래 계좌와는 별도로, 우리가 관리하는 어떤 거래와도 사업적인 관계가 없다.

다르마에 관한 이 정보는 교육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다. 우리는 당신이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하고 보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그것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다르마 회원가입 화면

안타깝지만 대부분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SNX와 같이 작고 알려지지 않은 디파이 관련 코인의 거래를 수용하지 않고 있다. 올해 1.75달러에서 19.50달러까지 올랐던 체인링크(LINK)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암호화폐들이 가지고 있는 폭발적 잠재력을 이미 증명했다는 점에서 더욱 실망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다르마 지갑은 손쉬운 해결책을 제공한다.

또한 미국 외 거주자가 글로벌 거래소에서 SNX를 구입한 경우에도 그것을 장기적으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곳이 필요할 것이다.

그것을 위해 다르마와 같은 비수탁 지갑은 당신만이 프라이빗키를 통제할 수 있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