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에스디코인(SDCOIN)이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Hanbitco)에 13일 상장된다고 11일 밝혔다.

에스디코인은 NGO로 등록된 국제보건의료 단체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기부 프로젝트다.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기부 및 의료코인인 에스디코인은 온-오프라인 기부자와 자선단체를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후원인의 기부금이 자선단체를 통해 피후원인에게 전달되는 모금과 집행의 전 과정을 100% 공개해 투명한 기부문화를 실현하고자 한다.

에스디코인은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픽셀플렉스(Pixelplex)와 기술개발 협력을 맺고 페이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DApp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2분기 결제시스템과 기부플랫폼을 오픈할 계획이며 기부몰, 헬스케어 데이터 서비스, 의료서비스 등을 순차 개발해 공개할 예정이다.

허준영 스포츠닥터스 이사장은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식 봉사활동으로 기부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에스디코인을 통해 첨단 의료장비를 북한, 아프리카 등 소외된 지역에 지원하거나 의료진이 실제 현지에 가지 않아도 원격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호스피탈’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이외에도 손쉽게 의약품을 구입하거나 현지 병원을 건립하는데 사용하는 등, 새로운 봉사체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